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 대한 첫 이미지는 “광고를 봐야해서 불편하지 않을까?”였습니다. 하지만 월 5,500원이라 가격 부담이 적으니, 한번 사용해보자는 마음으로 가입하게 됐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유튜브 덕분인지 광고가 생각보다 큰 걸림돌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건너뛰기 기능이 없다는 점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때는 있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넷플릭스 라이트 유저면서 혼자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 요금제가 가진 매력은 분명히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 대해 가장 궁금한 것은 광고 수와 빈도일텐데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이용해보면 작품마다 광고 수가 다르게 배치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인기 작품의 경우는 연달아 광고가 나오고, 평범한 작품의 경우는 광고가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또 시작할때 광고가 나오는 컨텐츠가 있고, 안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시작 광고가 없어도, 중간 광고는 많이 나올 때도 있으며, 광고 길이는 짧으면 15초에서 길면 30초 정도입니다.
넷플 광고형 스탠다드 주의할점
평소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테블릿 등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구글 크롬캐스트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와 디바이스 성능에 따라 가능여부가 달라진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직접해봐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넷플릭스 지원 디바이스
이때 광고형 멤버십 구입 후 몇초라도 시도 해보고 틀었다면 환불이 안됩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 팁
넷플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라도 광고없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오프라인 저장해 이용하기 : 기기당 한번에 10개씩 오프라인 저장을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저장으로 볼 경우 광고 없이 볼 수 있습니다.
- 애드가드 이용하기 : 애드가드는 광고를 막는 서비스인데, PC에서 볼 경우 넷플릭스도 광고 애드가 적용이 되더라고요. >> 애드가드 이용해보기
넷플릭스 이용 방식에 따라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저렴해 큰 장점이 될 수 있지만 광고 시청이 불편함으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보다 저렴하게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신 이 방법도 넷플릭스 파티를 구해서 계정 공유를 하거나 OTT 공유 플랫폼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불편함이 있긴 합니다. 그냥 오천원 정도에 저렴하고 마음 편하게 보려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