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정수기 2023 리뷰 쉽게 페트병 사용 줄이기

브리타 정수기를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원룸 또는 오피스텔에서 살면서 쿠팡을 이용하거나 6개 짜리 저렴한 편의점 물을 사서 마셨는데요. 물 사서 마시면서 느낀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분리수거 통을 빠르게 가득 채우는 게 생수 2L 페트병 이라는 것이예요. 분리수거도 분리수거지만 페트병 재활용이 생각보다 잘 안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분리수거할때 페트병 비닐도 비닐이지만 페트병에 묻은 접착제가 문제가 된다는 것인데요.페트병 사용도 줄일 겸 브리타 정수기로 한번 바꿔봤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선택 이유

페트병 줄이기도 중요하지만 브리타 정수기 구입 전에 마음의 장벽이 하나 있었습니다. 수돗물을 정수한다는 것이었어요. 정글에서 살아남기처럼 정수 필터를 이용하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수돗물 맛이 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어요. 수돗물 맛은 정말 별로잖아요.


2023년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사용감이 있는 4.5L 브리타 정수기의 모습.

다행히도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해보니 수돗물 맛은 안나고 물 맛도 괜찮았습니다. 브리타 구매할때 독일 필터가 아닌 한국 필터를 꼭 사용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염소가 많은 한국 수돗물 특성상 그에 맞게 정수 필터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브리타 정수기에 사용되는 브리타 정수기 필터가 9개 놓여있다. 정수기 필터 상자 박스도 함께 놓여있다.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면 페트병 대신 부피가 훨씬 줄어든 정수 필터가 쌓이는데요. 브리타 정수 필터는 6개 이상 모였을 경우 브리타에서 수거해갑니다. 물론 이런 부분이 귀찮을 수 있지만 무료이며 페트병 배출하는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브리타 정수기 외에도 직수기 또는 정수기 대여 서비스를 이용 해도 되지만 혼자 사는 경우 자리 차지하고 유지비가 들어가는 것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또 이사 할때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브리타 정수기 구입 후에 생수 페트병에서 확실히 벗어난 것만으로 꽤 긍정적인 변화했다 생각해요.물론 브리타 정수기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브리타 정수기 장단점을 정리해볼게요.

브리타 정수기 장단점

1.페트병 사용 줄이기도 되면서 공간 가성비가 좋다.

개개인 마다 하루 물 섭취량은 다르지만 대충 1L씩 먹는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30L를 마시게 됩니다. 브리타 필터는 한달에 대략 7,600원이고 쿠팡 탐사수의 경우 1L 24개가 11,000원대 입니다. 금액적으로 큰 차이는 나지않지만 중요한건 생활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냐입니다. 쿠팡 탐사수의 경우 6묶음씩 4개가 생기는데 쌓아두고 마셔야 합니다. 또 그만큼의 페트병이 재활용통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브리타 필터는 가끔 할인을 하기때문에 할인할때 대량으로 사놓으면 이득입니다.

2.브리타 정수기 필터 능력은 탁월하지만 만능은 아니다.

브리타 정수 필터는 염소는 잘 제거하지만 모든 것을 걸러주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 수돗물은 깨끗하고 식용도 가능하지만 소독 냄새가 나서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물맛이 없어서 안먹는다고해요. 문제가 되는 염소 성분 및 기타 성분은 제거해 물 맛은 괜찮지만 약수터 물처럼 정화처리가 되지 않은 물의 세균 등은 필터가 되지 않기때문에 꼭 수돗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3. 필터 교체할때가 유일하게 귀찮은 순간

필터는 한달 마다 갈아줘야 합니다. 필터 교체는 어렵지 않지만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필터 공기를 빼주고 물에 여러분 흔들어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필터 속 활성탄 가루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활성탄 가루는 인체에 무해 하다지만 비주얼적으로 찝찝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러번 흔들어서 활성탄 가루를 빼주고 2~3번 정수 후에 마시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달 교체 주기는 배터리 모양의 기기로 알려주고 있어 참고해 교체해주면 됩니다.

4. 브리타 세척은 간단하지만 정수용량이 크지 않다.

브리타 정수기에는 2.4L, 4.5L 사이즈가 있으며 단순히 물을 많이 마시니까 4.5L를 선택했는데 살짝 후회 중입니다. 부피가 커 냉장고에 들어가지 않아 미지근한 물로 먹어야 하며 크기가 커 세척할때도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하기에는 2.4L 용량이 편한거 같습니다. 대신 물을 받아가며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 개개인의 선호에 따라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2023년에 바꾼 브리타 정수기 리뷰였습니다. 생수 페트병에서 벗어면서 페트병 사용 줄이기에 최고인 브리타 정수기 리뷰였습니다. 혼자 살고 있다면 가성비 측면에서도 좋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