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을 켜면 붙여넣기 허용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한 기능인데요. 의도는 좋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면 불편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도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메시지는 각각 앱마다 따로 설정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설정 시 주의할점
붙여넣기 허용 메시지를 잘 살펴보면 ‘~’이(가) OOO의 MacBook Air’에서 붙여넣으려고 함’이라고 합니다. 즉, 같은 애플 아이디를 쓰고 있는 기기(맥북, 아이패드 등)에서 복사를 했을 경우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록 팝업 창이 불편하지만,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맥북에서 작업하다 아이폰에 붙여넣을 수 있고, 반대로 아이폰에서 대화내용 등을 복사해서 맥북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편리한 기능이 개인 정보 보호가 필요한 앱들에서는 위험할 수 있기때문에 팝업이 뜨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설정 전에 ‘허용’과 ‘거부’시 어떻게 되는지 알고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설정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설정을 할 수 있는 앱은 보통 은행 앱이며,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설정 메뉴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묻기 : 팝업 창이 뜨며 허용할지, 거부할지를 알려줍니다.
- 거부 : ‘붙여넣기 허용 안함’으로 말 그대로 다른 앱에서 복사를 하든, 다른 기기에서 복사를 하든 그 앱에서는 붙여넣기가 안됩니다.
- 허용 : ‘붙여넣기 허용’으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다른 앱에서 알게 된 계좌 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로 입력하고 싶다면 허용을, 하나하나 입력하겠다면 ‘거부’를 설정하면 됩니다. 이런 설정이 존재하는 이유는 실수로 사고가 날 수 있기때문 아닐까 싶네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설정 하는 방법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설정할 앱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의 모든 설정은 이 설정앱에서 할 수 있으며, 아래로 쭉 내려보면 아이폰에 설치된 앱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이 뜨는 앱을 찾아 눌러보세요.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모든 앱에 이 설정이 있는것이 아니라 특정 앱들에 있습니다. 특히 금융, 주식 등 돈과 관련된 앱에 있습니다. 그외에도 네이버 스마트보드 등의 앱도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 ‘묻기’, ‘거부’ , ‘허용’을 설정하면 됩니다.
메시지를 더 이상 나오지 않게하려면 거부 또는 허용을 설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