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이 드디어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제 중요한 통화 내용을 기록할 수 있게 됐지만, 몇 가지 아쉬움도 있습니다. 자동 녹음이 지원되지 않고 통화 중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야 하며, 상대방에게 녹음 사실이 고지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통화녹음 고지 메시지를 없앨수는 없어 다른 외부 통화녹음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 사용법

- 통화 중 왼쪽 상단에 ‘녹음앱 아이콘’을 누릅니다.
- 상대방에게 통화 녹음 고지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 통화 아이콘 위에 녹음 컨트롤러가 표시 됩니다.
- 전화가 종료 또는 녹음 중지를 누르면 메모장으로 이동되며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하며, 기기 자체로 녹음이 되고 저장되기 때문에 오류 등이 없어 안정성 측면에서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죠. 바로 아이폰 통화녹음 고지 메시지인데요. 이 고지 메시지를 없애고 싶지만 개인이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서로간에 통화 녹음을 한다고 말할 수 있는 상황에는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어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어플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어플은 이용중인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한창 법적문제에 휘말렸을 때,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을 찾을때와 달리 좋은 서비스가 많이 출시됐네요.
KT 그리고 알뜰폰 이용자
처음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로 사용한게 스위치였습니다. 스위치는 착신전환앱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업체 착신번호로 전화를 거쳐 나에게 전화가 오는 방식이였습니다. 업체에 통화 녹음이 되는 형식의 앱으로 통화 녹음 및 텍스트 전환도 간편해 꽤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다만 상대방 통신사에 따라 전화건 사람이 해외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말하곤 했습니다.
SKT 이용자
통신사를 SKT를 이용하고 있다면 에이닷이 있습니다. 에이닷은 앱을 통해 통화 녹음을 하며, 통화 녹음 파일과 함께 텍스트화하고 요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요약 결과물이 종종 웃음을 선물해주기도 합니다.
통화녹음 기능 외에도 에이닷 AI로 스팸, 피싱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통역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