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후 스마트폰 사용 괜찮을까? 자주 묻는 질문 모음



라섹 수술 후 스마트폰 사용은 물론 형광등 불빛도 보면 안된다는 걱정과 불안을 의사 선생님의 영상을 보고 날려버렸습니다. 라섹 수술 직후 가장 궁금한 질문들을 이 영상에서 명쾌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섹 수술 후 관리 및 주의사항

라섹 수술 후 햇빛을 보면 안되기 때문에 6개월 동안 자외선 차단 안경을 써야 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수술 후 회복 기간 동안 친구가 가장 궁금했던 것은 실내 선글라스 착용과 스마트폰 사용 여부였습니다.

라섹 수술 직후 : 스마트폰 사용과 형광등

라섹 수술 후 자외선을 보면 안된다는 것때문에 모든 빛을 차단하고 지내야 한다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불을 끄고 깜깜하게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실내를 밝게 하고 지내도 괜찮습니다.

다만 너무 밝으면 눈에 피로감을 줄 수 있으니 적당한 밝기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실내에서는 선글라스를 착용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창문을 통해 햇빛이 직접 들어오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안경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모니터나 스마트폰 사용도 가능하지만 수술 직후 2~3일 동안은 눈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사용 시간을 줄이고 자주 눈을 감고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일 이후 눈의 불편함이 어느정도 사라진다면 간단한 업무나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시기에는 뿌옇게 보일 수 있어 세밀한 업무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호 렌즈를 빼고 나서도 가까운게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눈 컨디션을 살펴보면서 사용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라섹 수술 1주일 후 주의사항

수술 후 1주일에는 보호 렌즈를 뺀 상태이므로 세면, 샤워, 머리감기, 화장 등이 가능은 합니다. 다만 아직은 세안이나 샤워 시 눈을 비비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되도록 눈을 잘 감고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화장도 가능하지만 눈화장은 2주 후부터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 화장을 지울때 눈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직장인의 경우 5일 정도 쉬고 출근을 하는데요. 이 시기에는 간단한 서류 작업이나 모니터를 사용하는 업무가 조금씩 가능해지기때문입니다. 가벼운 운동도 시작할 수 있어 일상생활로 서서히 복귀할 수 있습니다.


라섹 수술 한달 후 주의사항

한달 정도 지나면 헬스 같은 강도 높은 운동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파마나 염색 같은 미용도 가능하며 음주나 흡연 역시 이 시기부터 허용됩니다.

더 자세한 주의사항은 아래 의사 선생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