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부족하다면 KT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KT에서는 ‘앱’을 통해KT 이용자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앱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1 : Y박스 이용하기
첫번째 데이터 선물 방법은 ‘Y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Y박스는 KT 이용자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청소년 요금제,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는 데이터를 받을 수 만 있습니다. 즉 꺼내기 기능만 가능합니다.
y박스 : kt 데이터 선물 방법
- ‘y박스’ 앱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가입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남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 ‘DATA BOX’에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 ‘데이턱’ 또는 ‘데이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 데이터 선물할 사람을 선택하고 데이터 선물합니다.
데이턱
데이턱은 최대 20명까지 주변사람들에게 데이터를 뿌릴 수 있어요. 데이턱을 선택하면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이 링크를 통해 데이터를 뿌릴 수 있어요. 데이턱은 1번 보낼때 최대 2GB(2000mb)까지 뿌릴 수 있는데요. 참고로 2GB는 선물 가능한 월 최대 데이터량이에요.
아쉽게도 2GB가 뿌려져도 한 사람당 100mb만 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받을 수도 없어요. 그래서 친구들과 게임 목적이 아니라면 데이턱으로 100mb받는건 큰 도움은 되지 않는 데이터양입니다.
데이터
반면에 데이터는 한사람에게 원하는 만큼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선물 제한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500mb 이상 남아 있어야하며, 데이터 선물은 최대 2GB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 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보낼 수 있지만 선물 가능한 데이터는 최대 2GB입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2 : 패밀리박스 이용하기
kt 가족결합 되어 있는 경우는 Y박스 대신 ‘패밀리박스’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가족추가’를 통해 가족끼리 남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가족의 범위는 같이살고 있는 조부모(할머니, 할아버지)도 가능합니다.
패밀리박스로 데이터 받기
- 패밀리박스 앱에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결합가족 추가하기’로 가족을 추가합니다. 가족추가는 최대 5명까지 가능합니다.
- 패밀리박스 앱에서 ‘꺼내기’를 누릅니다.
- 원하는 만큼 데이터를 꺼냅니다.
그러나 ‘꺼내기’ 기능을 쓰려면 데이터를 담아야합니다. 데이터가 많은 가족 중 ‘담기’를 통해 데이터를 넣어줘야합니다. 한달에 가족 당 최대 2GB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가족 폰으로 직접 해도 되지만 ‘조르기’ 기능으로 가족에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인트 꺼내기 및 담기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한달에 최대 30번이며, KT가족결합이 해제되면 포인트 박스에 쌓인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므로, 해제전에 알뜰히 사용하길 바랍니다.
패밀리박스 혜택
가족 결합인 경우 쓸 수 있는 앱이라 그런지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1. Y박스와 달리 ‘꺼내기’로 받은 데이터는 남으면 데이터가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2.패밀리박스에 가족결합된 회선당 100MB가 매월 1일에 적립됩니다.가족추가 최대 인원인 5명이 되면 매월 1일에 500MB가 쌓이게 됩니다.
3.kt 기가인터넷까지 쓰고 있다면 추가 보너스 데이터가 적립됩니다.
4.스타벅스 등에서 KT 와이파이 무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3 : 장기혜택 쿠폰 선물
KT 가족결합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장기혜택쿠폰’으로 데이터 선물 할수도 있습니다. 장기혜택 쿠폰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LTE,5G ‘데이터 충전’이 있습니다. 다만 장기혜택쿠폰 사용조건이 가족결합 구성원이므로, 가족끼리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kt 장기혜택 쿠폰 선물 방법
- 마이 KT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 메뉴에서 멤버십 혜택을 선택합니다.
- 장기혜택 쿠폰을 선택하고 5G 또는 2GB을 선택하고 보낼 가족을 선택합니다.
-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 선물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