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로 갈아탄 후 진작 옮길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오랜기간 kt 34요금제로 정말 작은 데이터만 쓰고 있었거든요. 데이터가 작은 만큼 와이파이는 필수였죠. 이 당시에는 적응돼 조금 불편한 정도로 생각했지만 그동안 미련했구나 싶었어요. 요금 줄고 데이터량이 늘어나면서 데이터 걱정이 사라졌어요. 이것만으로도 삶의 질이 꽤 향상됐어요.
알뜰폰 요금제로 옮기고 달라진 점
- 데이터량은 늘었는데 휴대폰 요금은 줄었다.
- 스타벅스 등에서 공용 와이파이 사용 대신 핫스팟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와이파이를 찾을 필요 없이 넷플릭스 또는 디즈니플러스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폰 사용량이 늘었다.
처음부터 데이터가 많은 비싼 요금제를 사용했다면 휴대폰 요금 절약만으로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와이파이가 필수였다면 kt m 모바일 요금제가 충분한 메리트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선택한 이유
kt 34요금제를 오랫동안 사용했는데요. 갈아타게된 결정적인 이유는 설날, 추석 등에 와이파이가 없는 할머니집 등에 방문할때 데이터 사용량 초과되기도 하고 kt 장기혜택쿠폰을 이용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초과 될 때마다 만원씩 올라가니 요금 부담이 컸죠.
이런 불편함 속에서 자급제폰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전체적인 휴대폰 요금이 절약된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쿠팡에서 아이폰12 pro 자급제폰 구입 후에도 kt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던 상태였어요. 그러다 더이상 안되겠다 싶어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봤습니다. 어떤 브랜드가 괜찮은지 몰라 2023 알뜰폰 브랜드 순위를 먼저 살펴봤어요.
2023 알뜰폰 브랜드 순위(출처 : 한국브랜드평판연구소)
- kt m 모바일
- 우체국 알뜰폰
- SK 세븐모바일
- LG헬로
- 이야기 모바일
KT m 모바일 선택한 이유는 브랜드 순위 1위이기도하고 kt를 오래 써서 그런지 친숙한 느낌이 들어 선택했습니다. kt m 모바일 요금제를 살펴보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세가지 였습니다.
- 데이터 무제한
- 데이터 속도
- 휴대폰 요금 4만원 이하 일것
세가지를 고려해 ‘모두다 맘껏 100GB++’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이와 같은 조건의 요금제가 kt에도 있습니다. kt 다이렉트 요금제인데요. kt m 모바일 요금제와 kt 다이렉트 요금제를 비교해 끌리는 것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kt m 모바일 kt 다이렉트 요금제 장단점 비교
요금제를 선택했다면 가입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한 다음 kt m 모바일 셀프 가입 방법대로 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100GB 요금제
프로모션 기간에 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100GB++ 요금제에 가입해 매달 4만원씩 내고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이지만 100GB까지만 속도가 빠르고 그 이후로 속도제한이 걸립니다. 데이터 여유가 생긴 이후로 휴대폰을 많이 쓰게 된게 흠이지만요. 배터리 사용량 중에 절반이 유튜브를 보고 있네요.
데이터를 많이 쓰는 하드 유저가 아니면 100GB는 와이파이 없이 넷플릭스 등을 엄청 봐야 다 쓸거 같네요. 가입하면 네이버페이 5만원도 주는 이벤트도 많으니 kt m 모바일로 갈아탈 생각이라면 꼭 이벤트 혜택을 챙기세요.
kt m 모바일로 변경하면서 느낀점
단골처럼 한곳에 꾸준히 다니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더 좋은 헤택을 주는 곳이 있다면 옮기는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신용카드 혜택좋은걸로 갈아타듯 말이죠. 꼭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가 아니어도 다른 알뜰폰 브랜드를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