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8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중국 비자 면제 정책이 시행됩니다. 이번 정책은 상호주의가 아닌 중국의 일방적 정책이라 더 놀라운데요. 다만 비자 면제는 15일 이내 단기 방문에만 한정되며, 방문 목적에 따라 비자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중국 비자 면제 주의사항
중국 비자 면제 정책은 시행 초기이므로, 입국 목적과 체류기간을 소명 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왕복 항공권, 호텔 예약 확인서 및 숙소 연락처 등이 있습니다.
중국 비자 면제 대상
중국 비자 면제는 일반 여권 소지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임시 여권 소지자는 면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체류 기간은 15일 이내로 제한되며, 15일을 초과한다면 비자가 필수입니다.
중국 비자 면제 목적
중국 비자 면제 목적도 중요한데요. 비즈니스, 관광, 친지방문 및 경유 목적에만 해당합니다. 이외에 취업, 취재, 유학, 공연 등의 목적으로 방문할때는 여전히 중국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중국 비자 면제와 관련된 정책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경 될 수 있으므로 가장 정확한 정보는 공식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 비자 발급 센터 문의하기
취업, 유학, 장기 체류 등의 비자 면제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중국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비자 발급 방법은 여행사를 통해 대행을 맡겨도 되고, 저렴하게 발급 받고 싶다면 셀프 발급도 가능합니다.
방문 목적에 따라 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전국에 위치한 4곳의 중국 비자 발급 센터에 문의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